본문으로 바로가기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릴 소재는?

category 티스토리 블로그 2020. 3. 8. 16:34

일시 : 2020년 3월 8일 오후 4:10




저번 글 

[ 티스토리 수익을 위한 내 블로그 분석 ] 

을 실시하였다.



오늘은,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어떤 소재를 올릴 것인가? 라는 것이다.





소재를 정할 때, 내가 계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포스팅 할 수 있는 주제로 골랐다.



내가 무언가에 '전문적' 이었으면 좋겠지만,

전문적인 사항이 없으므로 접근성이 좋은 주를 골랐다. 






Q) 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릴 소재는?




1) MBTI


MBTI에 관심이 많고 이에 대한 흥미가 있어 이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하여 포스팅하고 싶다.


- MBTI의 정의 (MBTI란?)

- MBTI의 16가지 유형 별 성격특징

- 특징 별 행동유형, 직업특성

- 내타입(INFP)에 대한 고찰








2) 절운동


내가 현재 척추측만증 개선을 위하여 하고 있는 운동이며 이에 대한 정보 정리 및 효과에 대해서 정리하고 싶다.


- 절운동이란?

- 올바른 절운동 하는 방법

- 절운동의 효과

- 절운동으로 척추측만증이 개선되는가?
- 실제 절운동을 하는 사람들의 사례

- 절운동 일기








3) 티스토리 블로그


현재 나는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을 내고 싶기에 나의 발전 및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하고 싶다.



-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는가

- 티스토리 블로그엔 어떤 식으로 포스팅을 올려야 하는가

- 수익 창출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 분석

-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는 방법

- 티스토리를 위해 공부해야 할 사항

- HTML / CSS 및 스킨 공부

- 포스팅에 대한 저작권 공부








4) 유튜브


유튜브에 나와 있는 다양한 정보들 중 좋은 정보들을 선별하여 이에 대해 정리하고 습득하며 이렇게 정리된 내용을 공유하고 싶다.




- 유튜브에 나와 있는 다양한 정보에 대한 정리 / 그에 대한 나의 생각

- 조던 피터슨

- 유튜브 읽어주는 남자

- 운동에 대한 다양한 상식

- 유튜브 알고리즘

-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 








5) 그 외 나의 경험


- 음식점 리뷰

- 구입한 물건 리뷰

- 여행간 곳 리뷰










6) 추가하고 싶지만 생각만 하는 것


- 성경 

- 눈운동(시력회복)

- 자격증









이렇게 소재를 정하다보면 내가 대학에 가서 어떤 학과에 대해 전문적으로 학위를 취득했으면 더 좋았을 거라는 생각이 강하게 든다. 지식이 힘인 만큼, 그에 대한 지식 또한 블로그에서도 더욱 강력한 무기가 된다. 아쉬운 부분이지만 그런 부분은 차근차근 블로그도 하고 공부도 하며 같이 정진하고 나아가는 분야로 두자. 





MBTI / 절운동 / 티스토리 블로그 / 유튜브 


이 4가지에 대한 것을 지속적으로 탐구하고 

순서를 정해 포스팅해보도록 하자.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