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블로그 재시작 19일차 : 본문 크기를 줄여보았다!

category 블로그일기 2020. 9. 14. 15:32

블로그 재시작 19일차 : 본문 크기를 줄여보았다!


일시 : 2020.09.14(월) 오후 3:21





내가 현재 쓰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은

CCZ-CROSS 스킨으로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

스킨이 예뻐서 얼뜽 하나 건져온 스킨이다.




이 스킨은 다 예쁘고 좋은데 한 가지 단점.

포스팅 되는 부분이 넓어도 너무 넓어서

이렇게 가운데 정렬로 글을 끊어 써서

보기 예쁘게 만들어줘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 예쁜 스킨 쓰려면 

이깟 고생쯤은 감내해야지.

하고 계속 이렇게 써왔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넓은 포스팅 크기는

나에게 아무런 이득도 없는 것 같아

아예 스킨을 바꿔버려야하나.

크게 고민을 하던 찰나 아.




아예 내가 스킨을 손을 보자!

라는 생각에 도달했다.





물론 HTML과 CSS. 스킨을 다루는

이러한 것들의 전문가는 아니기에

구글 검색^ㅡ^ 을 해보니 바로 뜨더라.




https://cocosoft.kr/407




방법은 생각보다 매우 간단.




티스토리 스킨 편집에 들어가서

CSS 부분에서 메인의 넓이가 현재

' 1322px '  로 되어 있는데 이걸

원하는 크기로 줄여버리면 된다.







그래서 ' 1185px ' 로 확 줄여버리니

한강처럼 넓던 크기가 쪽 줄어들었다.




아, 이제야 속 시원하네.




사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아예

다른 스킨을 쓰는 방법이 제일 좋으나

이 예쁜 스킨을 놓치고 싶지 않아서

당분간 이 방법으로 만족해야겠다.




이제 스킨도 만족스러우니

글만 좀 쓰자...? 알았지...?